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몸이 아파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테니스공 마사지
    병과 아픔에 대해 2018. 8. 29. 07:13
    반응형

    몸이 아파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테니스공 마사지

    건강이 나빠지고 있다는 것은 계단을 오를 때 숨이 차오르고  체중이 늘고 배가 아노는 과체중 상태만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니에요. 건강에 문제가 생겼다고 느끼기 시작할 때는 이미 앉았다 일어서는 동작도 귀찮고 팔다리를 드는 것조차 힘겨운 상태가 많죠. 이미 근육의 불균형과 유연성을 감소, 코어 근육의 퇴화, 관절 안정화 부족 등으로 나타납니다 모두 운동 부족으로 나타나는 현산들이죠. 


    몸이 아파요 라고 느낄 때 중요한 것은 운동에 대한 접근법, 곧 실천 방법이죠. 살이 찌고 나서야 뒤 늦게 빼겠다고 죽어라 뛰고, 무거운 기구를 들고 땀을 흘리고, 홈쇼핑에서 이거다라고 해서 비싼 돈 주고 운동 기구를 사지만 그다지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일상에서 올바른 체형과 자세를 관리하면서 동시에 체지방을 태우고 노화 방지까지 되는 새로운 접근법이 절실합니다. 제가 경험하게된 자가 운동 치료법은 테니스 공 하나면 충분합니다. 저도 여기저기 찾고 시도해보고 경험해본 후 찾은 최고의 방법입니다. 

    근막이완요법인 테니스공 마시지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온몸의 근육과 관절을 깨워 활력을 채워주는 운동
    • 천근만근 같은 내 몸을 깃털처럼 가볍게 하는 셀프 통증 케어
    • 불규칙한 활동으로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한 후 실시하는 몸 풀기 스트레칭



    근막을 이완시키는 테니스공 마시지는 몸매도 예뻐지고 군살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죠. 요즘은 테니스공이 아닌 마시지볼 도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테니스공 마시지로 제가 본 효과는 뻣뻣한 몸이 부그럽게 되고, 삶에 활력이 생겼습니다. 피트니스 클럽에서 운동 전후로 하는 필수적인 스트레칭이 되었죠. 

    테니스공 마시지는 남의 도움 없이 내 손으로 그날의 피로를 풀어내기 위해 고안된 방법이에요. 피로와 통증에 대한 현대인의 필수 응급처치이나 자기관리 품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효과적인 테니스공 마사지가 이뤄지려면 우선 근육의 속성을 이해 해야 합니다. 우리가 체력을 향상하고 좀더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단련했던 근육들은 주로 손으로 만져지는 겉근육이죠. 즉 글로벌 머슬 운동근육입니다. 달리고 밀고 당기고 일어서기 등 생각하는 대로 각도와 힘의 크리를 조절하며 반응합니다. 

     자세 유지근은 우리의 자세를 안정시키고 가만히 유지할 수 있는 정적인 근육입니다. 중력을 버티는 역할을 담당하며 자세를 유지하면서 발란시를 잡아주죠. 스트레스에 민감해서 주로 짧아져 버리는 근육이라 특히 이완이 필요한 근육입니다. 


    보통은 속근육을 활성화시킨 후 겉근육을 운동시켜야 바른 움직임과 자세를 만들 수 있는데, 속근육의 발달 없이 겉근육만으로 움직이게 되면 힘센 겉근육만 활동해 움직임의 균형이 깨지고 허리에 긴장을 초래하면서 결국 속근육으 통증을 만들고 맙니다. 식스팩 같은 겉근육 만들기에만 열중한 몸짱 젊은이가 허리가 아파 병원에 다니는 이유가 여기 있습니다. 


    피곤해서 그렇지 뭐 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지 말고, 현대인에게 통증 케어는 필수이니, 테니스 마사지를 시작해 봄이 어떨까요?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